• 북마크

미등록페이지

안녕하십니까.


춘천미술관은 2000년에 현재의 위치로 개관하여 춘천 미술의 역사와 숨결을 함께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춘천미술관은 작가들의 개인전을 비롯하여 그룹전과 특별전, 기획전 등을 통해 전시 공간으로서 시민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과 교육활동을 통해 미술을 이해하고 더불어 숨과 쉼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춘천미술관은 작가들에게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는 장으로, 시민들에게 항상 열려있는 공간으로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넓은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언제나 즐겁고 신나게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애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춘천미술협회 지부장 · 춘천미술관장 김윤선

미술관소개

1995년부터 춘천미술협회에서 위탁 운영해오고 있는 <춘천미술관>은 다양한 전시를 통하여 춘천의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층 건물로 1, 2전시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50여회의 전시중심의 대관을 하고 있다. 지역의 미술문화를 위한 역할을 하고 있는 춘천미술관은 미술인과 지역사회에 대한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실천하고 있다.

대관사업

전시장은 2개로 구성되어 있고 연간 50여회의 전시를 하고 있으며 12월초에 다음해 전시대관을 신청받는다.

교육사업

<문화도시, 미술을 탐하다>라는 교육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대상은 학생과 일반인을 나누어서 다양한 미술교육을 실시하며 학습된 결과물을 전시하고 명예회원증을 수여하고 있다.

소식지발행

춘천미술관의 대관소식과 춘천미술 소식을 담은 춘천미술관소식지를 연 2회 발행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술소식을 전하고 있다.

기획전

“3인3색” 이라는 춘천미술관 자체기획전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춘천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미술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획공모사업으로 3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연합 전시를 하고 있다.